온라인고객문의
  회원종류 안내
  국내인터넷 접속안내
  메일서비스 도움말
  고객센터 안내
 
 가입 서비스 도움말
가입하기 전환/일시정지/해지/복구 회원정보/정보변경
ID 변경 비밀번호변경ㆍ분실 패밀리ID
프리미엄존 인터넷접속기 일반전화접속
천리안 포인트

제 목

[전환/일시정지/해지/복구] [전환/일시정지/해지/복구] 서비스 해지를 신청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등록일 2001.09.18 조회수 22547

해지를 원하시는 회원님께 해지보다는

'일시정지'를 이용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일시정지는 해지(탈퇴)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고 있지만 이후에 언제든지

이용하시던 아이디를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으며, 가입 이력도 보존해 드립니다.

 

유료회원의 경우에는 일시정지기간에는 기본료등의 요금이 부과되지 않으며

메일송수신등의 기본서비스도 정지되게 됩니다.

일시정지후 재사용을 원하시면 '일시정지 취소'코너에서 중지해소를 하시면

바로 정상이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회원님께서 꼭 해지(탈퇴)를 원하신다면

 

1. 천리안 고객센터(http://help.chol.com)의

   [회원정보]->[회원탈퇴]에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2. 천리안 고객센터로 신청 천리안 고객센터(☏:1544-1420)로

    전화주시거나 ( helpmail@chol.com ) 으로 요청하시면 됩니다.

 

   *고객센터로 요청시 명의자 본인께서 전화주셔야 해지가능합니다.

 

만약 예약해지를 신청하시면 지정하신 날짜에 해지가 됩니다.

신청과 동시에 바로 해지(탈퇴)가 되며, 해지가 되면 기존에 사용하던 메일, 홈타운, 메신저, 클럽, 동호회 등의

회원제 서비스의 이용자 정보 및 데이터도 완전히 삭제됩니다.

 

[전환/일시정지/해지/복구] [전환/일시정지/해지/복구] 유료회원에서 무료회원으로 변경할 수 있나요? 2002.12.20
[전환/일시정지/해지/복구] [전환/일시정지/해지/복구] 서비스 해지를 신청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2001.09.18
[전환/일시정지/해지/복구] [전환/일시정지/해지/복구] 서비스 일시정지를 신청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2001.09.18
도움말이 부족하시면 운영자에게 E-mail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