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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아웃룩 및 pop/smtp] [아웃룩 및 pop/smtp] 아웃룩에서 메일을 받을때 에러가 떠요.
등록일 2003.05.19 조회수 9512

1. 메일 서버에 로그온하는 데 문제가 있습니다. 지정한 암호가 거부되었습니다.
포트: 110, 보안(SSL): 아니오, 서버 오류: 0x800CCC90, 오류 번호: 0x800CCC92

 

원인: 비밀번호가 서버에 설정된 값과 일치하지 않아서 나타납니다.

해결: 천리안 접속 후 비밀번호를 변경한 후 다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2.오류 번호: 0x800CCC0D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계정: 'mail.xxxx.xx.'

 

원인: POP3 서버 이름에 오타가 있어 호스트를 찾을수 없을때 나타나는 메세지 입니다.

해결: POP3 이름을 다시 정확히 확인후 POP3 서버명을 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계정: 'mail.xxxx.xx.xx', 서버: '127.0.0.1',
프로토콜: POP3, 포트: 1110, 보안(SSL): 아니오, 소켓 오류: 10061, 오류 번호: 0x800CCC0E]

 

원인: 서버가 127.0.0.1 로 나오는 것은 V3 프로그램의 버그로 인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해결: 아래 설명을 참조하여 메일 계정 설정을 다시 하시기 바랍니다.
V3Pro 2002 Deluxe를 설치하여 [POP3 감시], [Outlook 감시]를 [On]하시면 Outlook Express의
계정부분에 127.0.0.1과 같이 Local의 IP가 덧붙여 지게 됩니다.

받는 메일 서버가 : 127.0.0.1
계정 이름이 : 계정 이름/원래 메일 서버 주소/110

[127.0.0.1]는 가상의 프록시 서버로 고객님께서 메일을 받으시기 전

미리 바이러스 검사를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만약에 계정변경 후 POP3 감시의 에러가 발생해 위와 같이 세팅된 상태에서 POP3 감시
모듈이 정상 작동을 하지 않는다면 메일을 수신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러한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조치해 주시면 됩니다.

V3Pro 2002 Deluxe의 실시간 감시에서 POP3 감시, Outlook 감시를 Off 시킵니다.

V3와 Outlook Express를 모두 종료한 다음 다시 Outlook Express를 실행하여
[도구]-[계정]-[메일]에서 POP3 감시를 설정한 계정을 선택합니다.

[등록정보]->[고급]에서 서버 포트 설정을 받는 메일을 110으로 바꾸어 주신 후,
V3Pro 2002 Deluxe에서 POP3 감시와 Outlook 감시를 다시 On으로 설정을 변경해
주시면 정상적으로 송수신이 됩니다.


4. 서버 연결이 갑자기 종료되었습니다. 오류번호: 0x800CCC0F

 

원인: 메일을 받는 도중 끊어지면서 위와같은 에러가 발생할 경우, 이는 PC에 다른 백신
소프트웨어 혹은 하드웨어가 있을때 발생합니다. 백신 소프트웨어 혹은 하드웨어가
서버에서 다운로드되는 이메일을 검사하여, 메일중에 바이러스로 의심되는 이메일이
존재할때, PC의 안전을 위하여 서버와의 연결을 중도에 끊습니다.

해결: 이때의 해결방법은 SiteMail로 로그인을 하여 바이러스에 감염이 의심되는 파일을
삭제한 후 다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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