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고객문의
  회원종류 안내
  국내인터넷 접속안내
  메일서비스 도움말
  고객센터 안내
 
 메일 서비스 도움말
메일읽기 메일쓰기 수신거부/스팸차단 메일 보관 및 용량
주소록 아웃룩 및 pop/smtp 환경설정 메일 기타

제 목

[아웃룩 및 pop/smtp] [아웃룩 및 pop/smtp] 초고속 가입자인데 메일발송이 안돼요?
등록일 2003.05.19 조회수 7491

아웃룩에서 메일발송이 안되는 경우 다음 두가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아웃룩의 <도구>-<계정>-<속성(등록정보)>-<서버> 에서
   하단의 "인증필요" 에 체크하시고 [설정]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나오는 창에 "로그온정보"를 선택후 천리안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한번더 입력한후 적용하시면 됩니다.

 

 2. 아웃룩의 <도구>-<계정>-<속성(등록정보)>-<서버> 에서
     발송서버(SMTP)가 천리안 발송서버가 아닌 경우

     해결1) 해당 발송서버의 고객센터 나 운영자에게 연락하여 확인
               예) 발송서버가 아래와 같은 경우 하나로 통신 고객센터로 확인
                    smtp : mail.hananet.net
     해결2) 천리안 발송서버로 변경
               아웃룩 설정하기 참조 (
자세히)

 

이와 같이 설정하였으나, 해결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초고속망을 1라인 신청하시고 공유기등을 이용하여 여러대의 PC를 사용하실때
SMTP를 사용한 메일발송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초고속망 사업자가 제공하지 않음)
이럴경우 공유기등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초고속망을 연결하면 가능합니다.

 

[아웃룩 및 pop/smtp] [아웃룩 및 pop/smtp] 무료회원인데 아웃룩을 사용할 수 가 있나요? 2004.05.25
[아웃룩 및 pop/smtp] [아웃룩 및 pop/smtp] 초고속 가입자인데 메일발송이 안돼요? 2003.05.19
[아웃룩 및 pop/smtp] [아웃룩 및 pop/smtp] 아웃룩에서 보낸 메일이 상대방한테 깨져서 나온다고 하는데 .. 2003.05.19
도움말이 부족하시면 운영자에게 E-mail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